고객센터

  • 공지사항
  • 고객게시판
  • VLOG
  • 채용문의

공지사항

제목 대흥정보, 국토부로부터 '스마트 파킹서비스'인증.."주차서비스 혁신적 개선" 등록일 2022.10.07 13:13
글쓴이 여범수 조회 661
김형규 기자 승인 2022.10.07 11:52 

[한국정경신문=김형규 기자] 


대흥정보의 스마트 파킹서비스가 국토교통부로부터 인증을 받았다.

스마트통합주차관리시스템을 운용하는 (주)대흥정보(공동대표 여범수·박기범)는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2022년 스마트 도시·서비스 인증’에서 스마트 서비스 인증 부문 ‘스마트 파킹 서비스’ 인증대상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스마트 서비스 인증제는 효용성 높은 서비스의 발굴과 확산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스마트 인증을 받은 서비스에 대해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을 수여하고, 공공분문 조달 시 수의계약, 공공기관 시범구매 지원 등의 절차상 혜택이 있는 혁신제품으로 지정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인증 평가는 기업이 개발한 서비스가 ▲도시민의 삶의 질 개선과 도시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는지 ▲원활한 서비스 운영을 위해 필요한 기술·기능이 구현돼 있는지 ▲지역 도입·확산이 용이한 지 여부 등을 64개 지표를 활용한다. 이 중 총 배점 70% 이상 평가를 받은 서비스에 인증이 부여됐다.

‘스마트 파킹 서비스’ 부문에 인증을 받은 대흥정보는 지자체가 요구하는 공영·민영 주차장 통합 운영, 주차 공유서비스 등의 기능을 통합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행정안전부와 정보연계로 차량 번호판 인식을 통해 자동요금감면(국가유공자, 장애인, 친환경차량 등) 주차행정시스템을 혁신적으로 개선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와 더불어 대흥정보는 부천시(스마트 패스 부문)와 수원시(스마트 통합주차정보시스템 부문)등 지자체와 연계한 프로젝트도 인증을 받았다.

우선 부천시와는 ‘스마트 시티패스 앱’(공유주차)을 통해 공유교통서비스와 대중교통을 연계, 최적경로 교통수단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했다.

수원시와는 스마트 통합주차정보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수원시민들은 ▲공영 주차장의 주차혼잡도 ▲잔여주차면수 확인 ▲주차요금결제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여범수 대흥정보 대표는 “모든 도시민이 보다 나은 스마트 파킹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흥정보는 지난달 벤처기업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우수벤처기업’에서 지속성장 부문 우수벤처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http://kpenews.com/View.aspx?No=2559987

파일첨부 :
1. 2051_20221007115107646.png 다운받기 다운로드횟수[534]
글쓴이    비밀번호   
보이는 순서대로 문자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